하모니넷

(주)문화상상연구소 2022년 문화재청 지역문화재 활용 우수사업 선정

㈜문화상상연구소 “둘러보공 놀아보세”  문화재청 주관 ‘2022년 지역 문화재 활용 우수사업’ (생생문화재활용사업 부문) 으로 선정

-공세리탐구생활, 드비즈 계절선율 등 초등,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 으로 참여자들 호응 이끌어내.

-㈜문화상상연구소 안드로이드앱 ‘놀토앱’ 업그레이드, 놀토 웹사이트 오픈으로 체험학습 편의성 제공

 

교육, 체험학습, 콘텐츠 개발기업 문화상상연구소(대표 김형준) 의 체험학습 프로그램 ‘둘러보공 놀아보세’ 가 이 문화재청 주관 ‘2022년 지역 문화재 활용 우수사업’ 으로 선정됐다.
14일 대전 호텔ICC에서 열린 ‘2022년 지역문화재활용 우수사업’ 시상식에서 ㈜문화상상연구소는 2022년 지역문화재 활용-생생문화재사업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공세리성당에서 펼쳐지는 아산 시간여행을 컨셉으로 한 “둘러보공 놀아보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인 공세리성당에서 펼쳐지는 조선시대와 근대문화의 만남을 배워보는 체험교육인 <공세리탐구생활>, 공세리의 밤을 밝히는 야간 가족 축제인 <공세리 달빛야행>, 아름다운 공세리 성당에서의 클래식과 전통음악의 하모니 <드비즈 계절선율>, 성당미술과 스테인드 글라스 역사를 배워보고 체험하는 <공세 색유리공방>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생생문화재 사업이다.

 

특히 어린이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공연으로 다각적인 참여가 가능하여 참여자들의 좋은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문화상상연구소는 모바일 앱을 통해 체험학습을 예약하고, 다양한 역사유적의 정보를 제공하는 내손안의 역사가이드 ‘놀토앱’ 을 업그레이드 하였으며, 최근에는 아이폰 사용자들을 위해 놀토 웹사이트도 오픈하여 학부모와 체험학습 관심자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이다.

㈜문화상상연구소 김형준 대표는 “내년에도 다양한 지역문화재 활용사업과 흥미있고 유익한 체험학습을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놀토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체험학습, 유적지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하모니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