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모니넷

(주)휴머닛의 뮤직탭으로 백제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현장실습 진행

  • ㈜휴머닛에서 개발한 악보 플랫폼 ‘뮤직탭’에 사용될 음악 교과용 디지털 악보 콘텐츠 제작에 참여

㈜휴머닛(대표 서미현)이 2023학년도 하계 방학을 맞아 백제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와 함께 현장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실습은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실용 음악 기초 이론을 토대로 악보를 정확하게 분석하는 능력을 기르고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현장실습에 참여하는 백제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은 ㈜휴머닛에서 개발한 악보 플랫폼 MusicTap(이하 ‘뮤직탭’)에 사용될 음악 교과용 디지털 악보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다.

이는 종이 교과서는 물론 디지털 교과서의 한계로 현장에서 불편함을 느끼던 음악 교사들에 의한 요청으로 시작된 프로젝트인만큼 그 의미가 크다.

㈜휴머닛 대표 서미현은 “현장실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이론과 현장의 접점을 확인하고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길 바란다” 며 “이번 실습을 통해 제작되는 콘텐츠가 음악 교육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뮤직탭은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악보 스트리밍 앱 서비스로, k-pop은 물론 pop, jazz, ost, ccm, 찬송가, 등 다양한 장르의 악보를 제공하는 디지털 악보 플랫폼이다. 악보 위에 자유롭게 메모하고 이를 다른 연주자들과 공유함은 물론, 단원 간 악보 위치 동기화, 조성(key) 변환 등이 가능한 아이패드 전용 악보 스트리밍 앱 뮤직탭은 검색을 통해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지금 바로 [MusicTap다운로드]

(https://apps.apple.com/kr/app/musictap/id1545878130)하고 음악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하모니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