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판교 현대백화점에 국내 첫 오프라인 팝업 ‘READY, SET, ROBLOX’ 공식 오픈

일반 뉴스

3일전

75
기사 이미지

로블록스 팝업 전경 © 로블록스

글로벌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Roblox)가 국내 첫 공식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 ‘READY, SET, ROBLOX’를 8월 1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 성남시 판교 현대백화점에서 개최하며, 이용자와 팬들에게 직접 플랫폼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 팝업은 지하 1층 이벤트 홀, 10층 토파즈홀, 하늘정원 등 총 세 곳에서 운영된다. 지하 1층에는 인기 게임을 실제로 즐길 수 있는 게임존, 로블록스 굿즈와 MD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MD존, 그리고 포토존이 마련됐다. 게임존에서는 글로벌 히트작인 ‘Grow a Garden’, ‘Rivals’, ‘Fisch’, ‘Chained’, ‘Dandy’s World’, ‘K‑Photo’를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폰드 스튜디오가 개발한 패션 게임 ‘Prism Runway Show’가 세계 최초로 공개돼 더욱 눈길을 끈다 . MD존에서는 로블록스 브랜드 굿즈 총 93종이 판매되며, 로블록스 스페셜 굿즈 세트를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하는 한정 판매 이벤트가 열린다. 방문객 전원에게 로블록스 디지털 에셋 1종이 증정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추가 경품 당첨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각 체험 부스에서 스탬프 미션을 완료하면 팝업 한정판 기프트를 받을 수 있다 . 10층의 토파즈홀은 보다 적극적인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로블록스 대표 게임 ‘Rivals’를 활용한 유저 토너먼트가 매일 진행되며, 상위 랭커는 17일 결승전에서 개발자와 맞붙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인기 크리에이터와의 팬미팅, 유튜브 코리아와 함께하는 ‘라이벌 슈퍼매치’ 결승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져 팬들과 직접 교감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 팝업 행사장 곳곳에는 로블록스를 테마로 한 포토존과 휴식공간이 설치돼 있으며, 하늘정원에는 메타버스 감각을 담은 키비주얼이 배치돼 방문객이 가상 세계에 초대된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 예약은 7월 3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안내 및 최신 일정은 로블록스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로블록스 코리아 리차드 채 대표는 “READY, SET, ROBLOX는 단순한 게임 플랫폼을 넘어서 전 세대를 대표하는 문화 플랫폼임을 입증하는 기회”라며 “한국 팬들이 친구와 함께 로블록스를 직접 체험하며 창작자와 소통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폰드 스튜디오 김형규 대표도 “이번 팝업을 통해 많은 분이 로블록스에서 자신의 상상력을 현실로 구현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번 팝업은 글로벌 일일활성사용자(DAU)가 평균 1억 명을 넘어서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잡은 로블록스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현장형 이벤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게임과 창작, 팬 문화가 결합된 집합형 이벤트로, 새로운 체험 중심의 고객 접점 전략이 국내 플랫폼 마케팅 트렌드를 대표할 전망이다.

김상현 기자

nakedoll@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