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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rative AI의 경제적 가능성에 대한 McKinsey & Company의 연구 결과 발표

 

AI가 우리의 생활에 점차적으로 스며들었으며, 스마트폰 기술부터 자율 주행 차량의 기능, 소비자들을 놀라게하고 기쁘게하기 위해 소매업체들이 사용하는 도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통해 그 진보가 거의 알아채기 어렵습니다. 2016년 DeepMind에서 개발한 AI 기반 프로그램인 AlphaGo가 세계 챔피언 고 선수를 이기면서처럼 특정한 이정표는 축하되지만 곧 대중의 관심에서 사라집니다.

ChatGPT Copilot, Stable Diffusion 등과 같은 생성 AI 애플리케이션은 AlphaGo와 달리 폭넓은 유틸리티로 전 세계 사람들의 상상력을 사로 잡았으며, 사용자와 대화할 수 있는 초자연적인 능력 덕분입니다. 최신 생성 AI 애플리케이션은 데이터 재구성 및 분류와 같은 일상적인 작업뿐만 아니라 텍스트 작성, 음악 작곡, 디지털 아트 등을 할 수 있어서 주목을 받고 소비자와 가정이 스스로 실험하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생성 AI의 비즈니스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보다 넓은 이해를 가진 이해관계자들이 고민하지만, 그것을 이해하기 위한 맥락이 부족합니다.

사이드바 저자 소개 생성 AI 기술의 발전 속도는 이 작업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ChatGPT는 2022년 11월에 출시되었습니다. 그로부터 4개월 후 OpenAI는 GPT-4라는 새로운 대형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 LLM)을 발표하였으며, 기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1 마찬가지로, Anthropic의 생성 AI인 Claude는 2023년 5월에 약 9,000 토큰에서 100,000 토큰(평균 소설과 같은 약 75,000 단어 분량)으로 텍스트를 처리할 수 있게 발전되었습니다.2 또한, Google은 2023년 5월에 Generative AI가 구동하는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을 발표하였으며, 그 중에는 Search Generative Experience와 Bard 챗봇 등을 구동할 PaLM 2라는 새로운 LLM도 포함되어 있습니다.3

앞으로 어떤 것이 기다리고 있는지 이해하기 위해서는 생성 AI의 부상을 가능케 한 획기적인 발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본 보고서에서는 주로 foundation models를 사용하여 구축된 애플리케이션을 생성 AI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델은 인간 뇌에 연결된 수십억 개의 뉴런에 영감을 받아 확장된 인공 신경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foundation models은 deep learning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데, 이는 신경망 내의 많은 깊은 층들에 암시됩니다. 딥 러닝은 최근 AI의 많은 발전을 이끌어왔지만, 생성 AI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foundation models은 딥 러닝 내에서의 큰 변화입니다. 이전의 딥 러닝 모델과 달리, 이들 모델은 극도로 크고 다양한 형태의 비정형 데이터를 처리하고 여러 가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Foundation models은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컴퓨터 코드 등 다양한 방식에서 새로운 기능 및 기존 기능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이러한 모델로 훈련된 AI는 분류, 편집, 요약, 질문에 대답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작성하는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생성 AI의 힘과 영향력, 능력을 이해하기 위한 여정의 시작에 있습니다. 본 연구는 이 새로운 AI 시대의 영향을 평가하기 위한 우리의 최신 노력입니다. 이 연구는 생성 AI가 판매 및 마케팅, 고객 운영 및 소프트웨어 개발과 같은 기능에서 역할을 변화시키고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제안하며, 그 과정에서 은행부터 생명 과학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수조 달러에 해당하는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음 섹션에서는 초기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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