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모니넷

공감사회적협동조합 보건복지부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공감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장은종)이 2022년 10월 31일자로 보건복지부 예비사회적기업에 지정되었다. 사회적경제 분야의 활동뿐 아니라,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 유니콘클럽을 통해 콘텐츠기업으로도 활동의 폭을 넒히며 활발한 커뮤니티 및 사업활동을 운영한 것이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에 인정을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배우 정애리씨를 초청하여 공감힐링스쿨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진다는 의미의 공감사회적협동조합은 건강취약계층 인식개선 및 사회복귀 지원을 핵심 사업으로 하고 있다. 특히 암경험자를 위한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암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그림책 및 웹툰 제작을 시작으로 숲치유, 음악치유, 그림치유 등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공감 치유부엌도 운영하고 있다. 암 치료를 끝내고 착한먹거리에 관심 많은 고객 및 건강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공감 슬로푸드테라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공감 치유부엌은 스마트팜과 연계하여 가족단위 체험 등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시작하고 있다.

2022년 연말부터는 공감 힐링 그림책 출판 기념 낭독회도 계획하고 있다. 향후 여러 사회적경제기업 및 콘텐츠기업, 여성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한 발전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홈페이지 링크 : https://www.gonggamvillage.org/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하모니넷